음성군, 지방세세외수입 체납액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음성군, 지방세세외수입 체납액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체납액 최소화와 자주 재원 확충을 위해 총력 나서
  • 음성뉴스
  • 승인 2020.10.30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은 체납액 최소화와 자주 재원 확충을 위해 지난 29일 군청 6층 대회의실에서 신형근 부군수 주재로 실과장과 읍·면장 등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지방세·세외수입 체납액 징수대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징수대책 보고회에서는 각 읍·면별로 누적되고 있는 체납액과 각 실·과의 세외수입 체납액을 최소화하기 위해, 체납액에 대한 원인분석과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효율적인 징수율 제고 방안 등을 논의했다.

10월 현재 음성군의 지방세 체납액은 116억원, 세외수입은 62억원으로 군은 12월 말까지 체납액 일제 정리 기간을 운영해 압류부동산 공매처분, 직장조회를 통한 급여압류, 예금보험금 등 금융자산의 압류, 신용카드 매출채권 압류 등을 통한 체납처분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출국 금지와 관허사업 제한, 명단공개, 공공기록정보등록 등의 강력한 행정처분도 병행해 실시할 방침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기 불황으로 납부능력을 상실한 사업자가 많아 지방세 징수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어, 소액 체납자에 대한 완납유도와 생계형 체납자의 담세능력 회복지원을 위한 분할납부, 징수유예 등 적극적인 징수대책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신형근 부군수는 “자주 재원을 확충하고 건실한 재정을 만들기 위해 지방세 징수 활동은 필수 불가결한 요소”라며, “모든 직원들이 책임감을 가지고 강력한 징수 활동을 전개해 체납액이 일소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