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음성교육지원청 행복교육지구 협의회 개최
음성군-음성교육지원청 행복교육지구 협의회 개최
행복교육지구 2.0을 위한 업무담당자 협의회
  • 음성뉴스
  • 승인 2020.10.1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군수 조병옥)과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열) 13일 음성교육지원청에서 2021년도 행복교육지구 사업 정책 수립과 관련한 업무담당자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음성행복교육지구 사업은 2016년 충북 행복교육지구 사업에 공모해 선정된 이후 2017년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됐으며, 지역과 학교가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마을선생님 양성 ▲마을학교 운영 ▲음성진로체험지원센터 지원 ▲학교 안 마을교육 프로젝트 등 다양한 사업이 운영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0년도 사업에 대한 결과를 공유하고, 코로나19에 대비한 2021년도 사업 방향 및 충북행복교육지구 2.0과 관련한 중점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음성군과 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온라인·원격 수업 확대 및 급격한 교육 환경변화에 발맞춰 교육현안을 공동으로 해결하고, 다양한 교육사업의 협치로 군민에게 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양 기관이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이영미 음성교육지원청 교육과장은 “올해는 예상치 못한 코로나19로 인해 행복교육지구 사업에 아쉬움이 남지만, 내년에는 선제적으로 코로나19에 대비해 학생들에게 더욱 다양한 교육 혜택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채수찬 음성군청 평생교육과장은 “교육은 백년대계 인만큼 지역과 학교가 함께 성장하고 서로 뒷받침이 돼야 한다”며, “우리 지역 아이들의 교육을 위해 더 많이 고민하고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