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음성생활체육공원 조성사업 추진 청신호
음성군, 음성생활체육공원 조성사업 추진 청신호
체육시설진흥사업 최종 선정으로 국비 45억원 확보!
  • 음성뉴스
  • 승인 2020.09.19 2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체육시설진흥사업에 음성생활체육공원 조성사업이 최종 선정돼 국비 45억원을 확보했다고 1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음성생활체육공원 조성사업은 지난 6월 행정안전부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하고, 8월 보상계획열람공고 완료 및 9월 보상협의회를 개최하는 등 본격적인 보상절차에 들어갔다.

이어, 10월 이내에 감정평가를 완료하고 보상을 실시하는 등 2023년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음성생활체육공원 조성사업은 부지면적 13만4803㎡에 총 사업비 443억원을 투입해 ▲체육관 ▲축구장 ▲풋살장 ▲그라운드골프장 ▲게이트볼장등이 포함된 운동시설과 휴양 및 유희시설, 공공편익시설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특히, 음성생활체육공원 예정부지 내 건립될 예정인 음성 반다비 국민체육센터는 18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연면적 5000㎡, 지하1층/지상2층으로 장애인형 실내체육관 1동(수영장, 실내체육관 등)을 설치해 지역의 열악한 생활체육 인프라를 개선하고, 장애인 체육활동 참여율 증대 및 만족도 제공을 통한 군민 삶의 질 개선 등 지역복지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 시설관리사업소 관계자는 “다양한 체육시설을 생활주변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고, 이를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길 기대한다”며, “음성군의 체육시설이 지역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문화체육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