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는 음성군, 군민들에게 보여주어야 할 때”
변화하는 음성군, 군민들에게 보여주어야 할 때”
조병옥 음성군수, 주요 현안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 음성뉴스
  • 승인 2020.08.02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개최된 음성군 주요 현안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30일 개최된 음성군 주요 현안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음성군은 민선7기 주요 정책의 성공적 추진을 도모하고, 군정목표 실현을 위한 기반조성 및 성장동력 마련을 위해 지난달 28일부터 30일까지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를 대상으로 주요 현안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군은 부서별 ▲주요 현안사업(정부예산 확보 대상사업 포함) 109건 ▲공약사업 88건 ▲주요민원사항 13건 등 군정 전반을 고루 살피고, 추진과정에서 부각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을 도출 및 향후 구체적인 추진방향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올해는 민선7기 3년차를 맞이하는 중요한 시기로, 군은 민선7기 목표사업을 강력하게 추진하고, 군정목표 및 방침, 각종 주요 정책사업을 군민들이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에, 각 사업별·사안별로추진상황을 꼼꼼히 점검하고 정확한 진단을 내려 문제점을 해결하는 등 업무 추진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번 보고회가 민선7기 군정목표를 되새기고, 공약사업과 주요 현안사업의 정상적인 추진을 위해 다시 한 번 점검하는 시간이 됐다”며, “민선7기 전반기가 사업 추진을 위한 논리개발, 연구용역, 계획수립 등 사전절차를 이행하는 시기였다면, 하반기는 이를 완료하고 본격적으로 집행할 단계”라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사업진행에 어려움이 있지만, 군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사업추진으로 현장이 변화하는 모습을 군민들에게 보여줄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며, “부진사업에 대한 부서별 공유를 통해 합리적인 개선사항을 도출하고, 중앙부처와 충북도청을 방문해 군에서 추진 중인 현안 및 신규 사업에 대한 당위성과 필요성을 강조하는 등 정부예산 확보에도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