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걷기 앱을 이용한 “하루만보 건강걷기”
모바일 걷기 앱을 이용한 “하루만보 건강걷기”
음성군보건소, 프로그램 운영
  • 음성뉴스
  • 승인 2020.07.20 0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크온 가입 순서도.
워크온 가입 순서도.

음성군 보건소(소장 권태복)는 군민의 건강생활실천과 걷기 운동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걷기 앱(워크온)을 활용한 ‘하루 만보 건강걷기’ 프로그램을 오는 1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하루 만보 건강걷기’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한 신체활동 감소와 스트레스, 우울감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모바일 앱을 이용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운동인 걷기를 일상생활에서 실천하도록 유도하는 사업이다.

군은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걷기 챌린지를 7월부터 9월까지 그리고 10월부터 12월까지 총 2회에 걸쳐 운영할 예정이며, 프로그램 참가자 중 최다 걸음 마일리지 누적자를 선착순으로 200명씩 선발해 인센티브형 홍보물을 제공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구글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 접속 후 워크온 앱다운로드 및 음성군 하루 만보걷기 공식 커뮤니티를 가입하면 된다.

권태복 음성군 보건소장은 “하루 만보 건강걷기 프로그램을 통해 음성군 주민 스스로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다만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프로그램 참여시 방역수칙 준수와 개인 간 거리를 둔 걷기활동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하루 만보 건강걷기 관련 또는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음성군 보건소 건강증진팀(☎043-871-214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