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약자 배려를 위한 어린이 보호구역 개선사업 완료
교통약자 배려를 위한 어린이 보호구역 개선사업 완료
  • 음성뉴스
  • 승인 2020.05.15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이 실시한 어린이 보호구역 개선사업이 완료됐다.
음성군이 실시한 어린이 보호구역 개선사업이 완료됐다.

음성군은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강화대책(`20.1.7.)발표에 따라 교통약자를 위한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한 어린이 보호구역 개선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어린이 보호구역 개선사업은 최근 3년간 교통사고 발생 다수지역 및 보행자가 많은 삼성초등학교 등 관내 15개소 어린이 보호구역에 사업비 4억2000만원(국비40%, 군비60%)을 투입해 ▲보도정비 ▲표지판 설치 ▲과속방지턱 설치 등 교통정온화 시설정비를 실시하는 사업이다.

군은 현재 14개소 어린이 보호구역에 개선사업을 완료했으며, 남은 1개소는 5월말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아울러, 군은 4억9300만원(국비40%, 군비40%, 교육부비20%)의 예산을 추가로 확보해 △신호기 없는 횡단보도 5개 지점에 교통신호기 설치 △보호구역 안전성 강화를 위한 속도제한표시와 황색복선 설치 △무인신호과속 단속장비 4개소 추가설치 등 교통사고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교통안전시설 개선사업을 10월 말까지 추진한다.

윤동준 건설교통과장은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된 도로교통법 개정안 시행에 맞춰 교통안전시설 개선과 통학로 교통안전지도 활동을 내실 있게 진행하겠다”며, “어린이 보호구역의 안전 환경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어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음성군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