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기부자 다양한 예우 받는다
음성군 기부자 다양한 예우 받는다
서효석 의원 기부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대표 발의
  • 음성뉴스
  • 승인 2020.03.31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효석 의원.
서효석 의원.

음성군의회(의장 조천희)는 31일 제32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서효석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음성군 기부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의결했다.

이 조례는 음성군의 발전을 위해 기부금품을 기탁한 기부자의 예우 및 지원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을 정함으로써 성숙하고 건전한 기부문화를 활성화하고자 서효석 의원이 대표 발의했다.

조례에 따르면 군수는 기부금품을 기탁한 자에게 이를 확인하는 기부증서를 발급할 수 있고, 기부증서를 발급한 기부자의 명단을 작성하여 영구보존, 열람할 수 있게 할 수 있다.

또한, 기부자의 뜻을 고려하여 기부자에게 ▲군이 주관하는 축제 및 행사 초청 ▲음성군 포상 조례에 따른 포상 ▲군이 발행하는 각종 인쇄매체 및 군 인터넷 홈페이지 등에 기부자 명단 공지 ▲군이 설치·운영하거나 위탁하는 시설 등의 사용료 감면 및 시설이용 편의 제공 ▲그 밖에 음성군 기부심사위원회에서 필요하다고 심의․의결한 사항 등의 예우를 할 수 있다.

서 의원은 “최근 기부문화에 대한 필요성과 공감대가 확대되는 추세에 있지만, 기부자에 대한 예우는 부족한 실정”이라며 “이번 조례 제정을 계기로 더욱 성숙하고 건전한 기부문화가 지역사회에 널리 확산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