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전국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국무총리 표창 수상
음성군, 전국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국무총리 표창 수상
군 단위 지방자치단체 1위, 특별교부세 2억원 인센티브 확보
  • 음성뉴스
  • 승인 2020.03.20 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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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성군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19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국무총리 표창과 함께 특별교부세 2억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음성군은 이번 국무총리 표창 수상으로 2018년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에 이어 민원행정서비스 분야에서 최우수기관임이 다시 한번 입증했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전국 304개 기관(중앙 44, 교육청 17, 광역지자체 17, 기초지자체 226)을 대상으로 1년 동안 추진한 민원서비스 운영체계와 실적을 서면평가와 현장실사를 병행해 실시됐다.

음성군은 민원제도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민원처리, 민원만족도 등 전국 군 단위 기초지자체에서 1위로 우수한 성적을 거둬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특히 500명 이상 군민의 동의를 얻어 청원을 30일 이내에 검토해 공식적인 답변을 내놓는 ‘군민청원제’를 실시해 군민과의 양방향 소통을 강화하고, 기업민원 전담 기업지원과를 설치해 급증하는 기업민원에 대응한 사례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외국인 통역콜서비스 실시, 민원담당자 힐링 워크숍,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등을 통해 담당자 역량강화 및 사기진작으로 민원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기여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번 성과는 군민이 공감하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공무원이 노력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신속·정확·합리적인 군민만족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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