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기관사회단체, 지역 곳곳에서 코로나19 방역에 구슬땀
음성군 기관사회단체, 지역 곳곳에서 코로나19 방역에 구슬땀
  • 음성뉴스
  • 승인 2020.03.1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병옥 음성군수(중앙)가 18일 대소면에서 방역활동을 하고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중앙)가 18일 대소면에서 방역활동을 하고 있다.

음성군 기관사회단체들이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되는 일제방역의 날을 맞아 지역 곳곳에서 방역활동을 펼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발 벗고 나섰다.

금왕읍 새마을부녀회(부녀회장 박갑연)는 18일 회원 20여 명이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방역사각지대에 있는 골목상권을 중심으로 방역소독봉사를 펼쳤다.

이날 부녀회원들은 휴대용 충전식 분무기로 상가 출입문, 계단 손잡이, 승강기 등 주민들의 손이 닿는 곳곳을 꼼꼼히 닦고 소독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도 18일 대소면 이장협의회 회원 20여명과 함께 대소면 버스터미널부터 시가지까지 거리 곳곳을 소독하며 방역활동을 펼쳤다.

원남면 이장협의회(회장 반재영)와 지역자율방재단(단장 김인수) 40여 명도 같은 날 드론과 방역차를 이용해 시가지와 버스정류장, 운동시설 등 광범위한 방역활동을 펼쳤다.

음성읍에서도 음성읍 이장협의회 임원과 시장상인회장, 읍 직원 등 30여 명이 시가지의 점포 손잡이, 입구, 인도, 방역 차량의 진입이 어려운 골목길들을 집중 소독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사회단체 회원들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사회봉사활동에 앞장설 것”이라며 “모두가 힘을 합쳐 이 어려운 국면을 잘 헤쳐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