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옥 군수, "선제적 감염 확산 방지에 최선"
조병옥 군수, "선제적 감염 확산 방지에 최선"
우한 송환 교민 충북혁신도시 수용 담화문
  • 음성뉴스
  • 승인 2020.01.31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병옥 음성군수.
조병옥 음성군수.

조병옥 음성군수는 31일 중국 우한에서 송환된 교민이 충북혁신도시에 수용되는 이 상황에 걱정스러운 마음과 안타까움,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전제하고 우리 교민들이 혁신도시에 수용된 만큼 군민들이 서로 화합하여 지금의 이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자고 호소했다.

조 군수는 이날 수용 담화문을 통해 "이번 충북혁신도시 수용 결정의 선정 기준과, 절차적 문제, 특히, 사전에 지역 주민들과 충분한 협의가 결여된 점에 대해 실망감은 이루 말할 수 없으나 현재 정부에서는 방역에 대한 확실한 대책과 지역에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모든 국가자원을 동원하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며 현재의 정부대책을 설명했다.

그는 “음성군 주민들의 우려를 정부에 전달하고 자체 방역계획 수립, 외국인이 많은 우리군 특성상 중국 방문 외국인 종사자 전수 조사 등 선제적으로 감염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군의 현재 대책을 밝혔다.

그러면서 “엄중한 위기상황 앞에 선 우리는 대의 앞에 시시비비를 가리지 않고 청탁병탄(淸濁竝呑)의 길을 가야한다고 생각하며 이번 기회에 음성군민의 “사랑으로 우한 교민을 보듬어주는『대한민국의 중심도시 행복한 음성』”을 보여주는 모범이 돼주시길 희망한다“고 거듭 협조를 당부했다.

조병옥군수는 ”저와 음성군 공직자들 역시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가 조기에 종식될 수 있도록 중앙부처, 충청북도, 진천군과 상호 협력하여 현재의 난국 극복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음성군민 여러분께서도 행정기관을 믿고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기를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