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노인민원복지 콜센터’, 가시적 성과 도출
음성군 ‘노인민원복지 콜센터’, 가시적 성과 도출
지난해 208명에게 773건의 상담 지원
  • 음성뉴스
  • 승인 2020.01.22 1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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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성군은 민선7기 군수공약사업인 ‘노인민원복지 콜센터‘를 운영해 지난해 208명의 노인에게 773건의 서비스를 지원했다고 22일 밝혔다.

음성군은 지난해 말 기준 65세 이상 인구가 1만9천67명으로 전체 인구 9만4천9백82명의 20%를 넘어서며 초고령사회로 진입했다.

급속한 고령화로 인한 노인인구 증가에 따라 군은 음성군 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에 ‘노인민원복지 콜센터’를 설치해 지난해부터 운영했다.

지난해 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와 군에서는 시니어클럽 노인 일자리 발대식, 9개 읍·면 행정복지센터 및 지역 내 아파트 관리사무소의 협조를 받아 홍보 활동을 펼쳐 사업 초기 인프라를 구축하고 운영 기틀을 마련했다.

콜센터는 음성군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노인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다양한 행정, 복지와 일상생활 전반에 대해 상담하고 각종 정보와 연계안내 및 직접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1년간 총 208명을 대상으로 △각종 상담 △민원처리 △동행서비스 △차량이송 △각종 노인사업 안내 등 773건 다양한 서비스를 시행했다.

콜센터로 접수된 사항도 다양했다.

법률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에게 대한법률구조공단에 상담을 요청해 안내했으며, 갑작스러운 사고로 배우자가 병원에 입원하신 어르신에게는 직원이 직접 동행해 은행업무와 행정업무 처리를 돕기도 했다.

또 금연을 어려워하는 어르신에게 보건소 금연 클리닉을 안내해 건강한 노후생활을 돕기도 했다.

음성군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이영민 관장은 “지난해 노인민원복지콜센터 초기 인프라가 본격적으로 형성되고 운영 기틀을 마련하는 등 구체적 성과를 도출했다”며 “노인의 다양한 복지 욕구를 해소하고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비스에 대한 안내나 이용은 음성군 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043-883-2478)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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