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극중-금빛공원 간 도시계획 도로 등 건의
무극중-금빛공원 간 도시계획 도로 등 건의
2020년 금왕읍에서 군민과의 대화 열려
  • 음성뉴스
  • 승인 2020.01.11 0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병옥 군수가 군민과의 대화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조병옥 군수가 군민과의 대화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0년 군민과의 대화가 10일 금왕읍에서 기관사회단체장, 이장,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조병옥 음성군수, 조천희 군의장, 김기창 도의원, 김영섭 부의장, 김경호 금왕읍장, 이명섭 금왕농협조합장, 임성재 노인회장 등이 참석하여 함께했다.

군민과의 대화에 앞서 군정발전 유공 이장에 대한 표창에서 박준혁 무극5리 이장, 정용직 도청2리 이장, 쌍봉3리 최순희 이장, 군정발전 유공 군민 표창에서 김창구 호산2리 이장, 정용호 용계2리 이장, 정홍구 유촌 대동회장 등이 음성군수 표창패를 각각 받았다.

군민 대화에 참석한 기관단체장.
군민 대화에 참석한 기관단체장.
박준혁 이장 등이 군정발전 유공 이장으로 음성군수 표창패를 받았다.
박준혁 이장 등이 군정발전 유공 이장으로 음성군수 표창패를 받았다.
정창구 이장 등이 군정발전 유공으로 음성군수 표창패를 받았다.
정창구 이장 등이 군정발전 유공으로 음성군수 표창패를 받았다.
금왕읍민과의 대화가 10일 금왕읍에서 개최됐다.
금왕읍민과의 대화가 10일 금왕읍에서 개최됐다.

이어진 군민과의 대화에서는 음성군의 현황을 설명하고 동영상을 통해 2020년 음성군이 추진하는 사업에 대한 보고 등이 있었다.

조병옥 군수는 군민과의 대화에서 “2020년은 음성군 경제의 한 단계 도약을 위한 미래 먹거리를 확보하고 모두가 함께 잘사는 행복한 음성을 만들기 위하여 군민 여러분이 체감하는 보다 많은 가시적 성과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조군수는 또한 “국가혁신융복합단지 육성계획에 따른 4차 산업과 5대 신성장동력산업을 집중 육성하고 연계 인프라를 확충하여 혁신적인 지역경제 실현으로 군민 삶의 질과 행복지수 향상에 역점을 두고 군정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진 주민들의 건의사항에서 박갑연 본대3리 이장은 "대금고등학교 앞이 출퇴근 시간대에는 통행량이 많아 교통사고 위험이 높다며 통학차량의 회차 장소를 마련해 달라"고 건의했다.

이에 군에서는 학교 통학버스 및 승용차 회차장 설치는 전방 200m 부근 165-5 산 21-4번지 도로부지를 활용하여 검토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보며 추후 회차로 설치에 따른 인근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유대섭 행제1리 주민은 "내곡-본대간 군도에 인도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 주민 및 쌍봉초 학생들의 교통사고 위험이 크다며 안전한 통행을 위해 인도를 설치해 줄 것"을 건의했다.

군에서는 2019년도 하반기 상수도 관로매설 후 도로 폭 일부가 확장되면서 노면 덧씌우기로 도로포장 상태는 양호함으로 군 재정과 도로기반 여건을 고려하여 연차적으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노금식 주민자치위원장은 ”무극중학교-금빛공원 간 도로를 통학하는 학생들과 주민들의 교통 편의제공을 위하여 도시계획 도로를 개설해 줄 것"을 건의했다.

군에서는 본 구간에 소요되는 사업비는 공사비가 2억원, 토지보상비가 9억원 등 11억 정도 예상되며 2020년 7월 자동실효되는 노선으로 토지 및 지장물의 보상협의가 이루어지면 사업추진 여부를 검토하여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답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