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인사 서기관 승진은 누구?
음성군 인사 서기관 승진은 누구?
Y과장 공로연수 신청으로 인사작업 속도
  • 음성뉴스
  • 승인 2019.12.12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연말 정기인사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그동안 공로연수 신청을 망설였던 Y과장이 사퇴하기로 결정하여 인사 작업이 한층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올 연말을 기준으로 음성군에는 명예퇴임 또는 공로연수 신청 대상자로는 서기관 2명, 사무관 3명이 올라있다.

이번에 공직에서 물러나는 이는 김중기 행정복지국장(서기관)이 명예퇴임을 신청했으며 조일원 균형발전국장(서기관)과 남풍우 균형개발과장(사무관), 박병철 기술보급과장(사무관), 배종필 혁신전력실장(사무관)등 4명이 일찌감치 공로연수를 신청했다.

이들 이외에 공로연수 신청 대상자였던 사무관 Y과장이 최근 공로연수를 신청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그간 Y과장이 공로연수 신청을 망설였던 것은 근래 우리사회에서 평균 수명 증가 등으로 정년퇴임이 늦어지는 사회 추세 등을 감안하여 법으로 정해진 공무원의 임기를 채워 후임들이 눈치를 보지 않고 근무할 수 있도록 본보기를 위한 것이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Y과장의 공로연수 신청으로 음성군의 인사는 속도를 내게 됐으며 서기관 2명, 사무관 6명 등의 후배 공무원들에게 승진 기회가 주어지게 됐다.

서기관 승진 대상자는 행정직렬 G, S, G 사무관과 기술 또는 농업직 및 시설직렬 N, Y사무관이 거론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