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2020년 드림스타트사업 종합계획 심의
음성군, 2020년 드림스타트사업 종합계획 심의
  • 음성뉴스
  • 승인 2019.12.0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은 4일 음성군청에서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를 개최해 2020년 사업추진에 대한 자문과 지원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영배 음성부군수 등 현직공무원, 협력기관장, 아동관련 민간전문가 등 9명으로 구성된 운영위원회는 이날 2019년 드림스타트 사업 추진실적 보고 및 2020년 사업추진에 대한 자문과 지원 방향, 지역자원 개발, 연계 활성화 방안에 대해 활발히 논의했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함으로써 아동들이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음성군은 취약계층 0세(임산부) ~ 만12세(초등학생 이하)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복합적인 욕구를 파악 후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음성군 드림스타트는 올해 9개 읍‧면의 아동 163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사례관리와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분야 23개의 정서‧행동발달 검사지원, 인지언어 발달을 위한 통합치료 등 각종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2020년에는 신규 사업인 가족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영화관람, 가족치료 프로그램 등 21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후원물품 및 지역자원 서비스를 연계해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가정에 전달하는 역할을 활발히 할 계획이다.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 위원장인 김영배 부군수는 “드림스타트의 체계적인 사례관리와 서비스 개입을 통해 아동과 가족이 능동적이고 긍정적인 변화가 될 수 있도록 각 기관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또 “운영위원회의 자문과 의견수렴을 바탕으로 드림스타트 사업을 지속적으로 홍보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이는 아동이 없도록 대상자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음성군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 위원은 다음과 같다. △음성군 김영배 부군수 △음성군보건소장 이순옥 △음성군사회복지과장 박제욱 △음성군교육지원청교육과장 신정안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장 이건용 △음성군장애인복지관장 전호찬 △음성군어린이집연합회장 이현숙 △음성군지역아동센터협의회장 윤종원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장 정재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