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기관 장려상 수상
음성군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기관 장려상 수상
  • 음성뉴스
  • 승인 2019.12.03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보건소가 2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평가대회에서 기관 장려상을 받았다.
음성군보건소가 2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평가대회에서 기관 장려상을 받았다.

음성군보건소는 2일 청주 그랜드플라자 호텔에서 개최된 ‘2019년 충청북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최종 평가대회’에서 기관 장려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대회는 충북지역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우수사례 및 실적을 평가해 성과가 우수한 보건소를 표창함으로써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만성질환 관리수준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됐다.

음성군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실적과 보건소 이용자 관리실적 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음성군보건소는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자기혈관 숫자알기 등의 심뇌혈관질환 인식개선사업, 만성질환자 조기발견 및 등록관리사업,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사업 등을 추진했으며, 특히 질환자들의 약물투약에 대한 교육을 집중적으로 펼친 결과 주민 호응이 매우 높아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약물 관련 교육을 확대할 예정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습관과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양질의 교육 및 홍보, 인식개선 사업 운영으로 음성군민의 건강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