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제2회 주민참여예산 위원회 개최
음성군, 제2회 주민참여예산 위원회 개최
14일 현지실사 실시, 15일 2020년 주민참여예산 최종 확정
  • 음성뉴스
  • 승인 2019.11.18 0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지난 14일 주민참여예산 신청사업 중 현지실사가 필요한 8개소에 대해 현장을 방문하고, 15일에는 제2회 음성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개최했다.

현지실사는 주민참여예산 최종 결정 전 현장에 나가 제안자와 군민의 의견을 듣고 실제 사업의 필요성을 직접 파악해 좀 더 신중한 의사결정을 위한 사전 검증 절차이다.

이는 좀 더 주민의 참여 요구 증대에 부응하고 주민이 예산 과정에 직접 참여할 권리를 보장하고자 하는 데 의미가 있다.

다음날인 15일 열린 2019년 제2회 음성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는 지난 9월 신청받은 자치계획형 사업과 군 단위 공모 제안 사업 등 총 66건의 주민 제안사업에 대해 심의했다.

사전 현지실사 내용을 바탕으로 타당성과 사업 실효성, 파급성 등을 전반적으로 고려해 2020년 예산(안)에 최종 반영하기 위해 진행했다.

이날 위원회는 군 공모제안 사업 1건, 3억원과 자치계획형사업 48건, 12억 4천만원을 확정했으며, 12월 군 의회 심의를 거쳐 최종 편성된다.

군 관계자는 “음성군은 제도 개선을 통해 주민 참여 확대를 도모하고 모두가 공감하는 사업 발굴을 위해 군 공모 제안을 신설․운영했다”며“앞으로도 군 위원회와 함께 끊임없이 고민해 군민의 목소리가 담긴 꼭 필요한 사업을 다양하게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