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 하반기 정기회의 개최
음성군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 하반기 정기회의 개최
신규위원 위촉식 및 활동 우수 유공자 군수표창
  • 음성뉴스
  • 승인 2019.08.25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2019년 청소년 참여위원회 신규 위원 위촉식 및 하반기 정기회의가 24일 개최됐다.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지난 24일 군청 2층 상황실에서 ‘2019년 음성군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 신규위원 위촉식 및 하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음성군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미래의 주역인 아동 청소년들이 정책에 참여할 기회를 보장하고 아동청소년의 권익 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아동 참여기구로 신규위원 13명을 포함해 총 25명의 위원이 활동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한 신규 위원 13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2년간 연임 활동이 끝난 기존 위원 10명 중 출석률, 조직공헌도, 활동 적극성 등을 심사해 우수 위원 7명에게 군수 표창장을 전달했다.

또 신규 위원들이 제안한 정책 제안서에 대해 부서에서 검토한 결과를 설명하고 새로운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발했다.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반기별 정기회의를 통해 아동정책 수립과 사업추진 과정에서 의견 제시와 모니터링을 하고 아동권리 홍보를 위한 다양한 대외활동을 하게 된다.

한편, 음성군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는 오는 31일 설성문화제 행사장에서 아동권리 홍보부스를 운영해 아동친화도시와 아동권리, 드림스타트사업 등을 홍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