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차 해충방제사업 실시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차 해충방제사업 실시
  • 음성뉴스
  • 승인 2019.08.22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해충방제사업을 실시했다.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해충방제사업을 실시했다.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권순갑, 박준혁)는 지난 21일과 22일 양일에 걸쳐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차 맞춤형 해충방제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금왕읍 행정복지센터가 협력해 통합사례관리사업을 추진하던 중 취약가구 대부분이 소독이나 방역을 제대로 하지 못해 바퀴, 쥐 등에 시달리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추진하게 됐다. 더욱이 삼정양행(주) 오상근 대표가 흔쾌히 연막소독기를 기탁해 더욱 의미가 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전에 신청 받은 65가구를 대상으로 지난 6월에 가구별 외부 연막 소독과 내부 맞춤형 해충방제서비스를 1차로 실시했고 장마 후 8월 21일과 22일에 2차로 진행했다. 또한 다용도 살충제를 제공해 자가 방역이 가능하도록 진행했다.

A 씨는 “시골 외진 곳이라 여름철 해충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었는데, 2차례에 걸쳐 해충방제 서비스를 제공해 주셔서 올여름에는 보다 청결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었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권순갑 공공위원장은 “총 2차례의 해충방제사업으로 취약계층의 감염병 발생 예방과 청결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뜻깊은 활동이었으며, 앞으로도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내실 있는 다양한 복지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