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회음성군지회, 건강식품 배부
노인회음성군지회, 건강식품 배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참여자와 노노케어(9988행복지키미사업) 수혜자 등 1,900여 명에게
  • 음성뉴스
  • 승인 2019.08.20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노인회음성군지회가 지역 노인들을 위해 건강식품을 배부하고 있다.
대한노인회음성군지회가 지역 노인들을 위해 건강식품을 배부하고 있다.

(사)대한노인회 음성군지회(류재경 지회장)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참여자와 노노케어(9988행복지키미사업) 수혜자 등 1,900여 명에게 20일부터 건강 물품을 배부한다고 밝혔다.

건강물품 배부는 지난 6월 각 읍·면 노인회분회에서 진행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간담회’와 ‘9988행복지키미사업 수혜자 간담회’에서 건의사항으로 요청해 진행하게 됐다.

건강 물품은 소염진통제 성분의 파스(첩부제)로, 퇴행성 관절염과 근육통으로 고생하는 어르신들에게 배부해 조금이나마 고통을 완화할 수 있게 했다.

이 외에도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에게 소속감과 건강유지를 위한 티셔츠를 제공해 일자리 참여에 도움을 주기도 했다.

류재경 음성군지회장은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에게 건강 물품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무더위로 지치기 쉬운 여름철 참여자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지회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위탁 수행하고 ‘노노케어(9988행복지키미사업), 공공시설지킴이, 청소년안전지킴이, 경로당환경개선사업, 보육교사도우미사업’에 798명의 어르신이 참여하고 있다.

또한, 9988행복지키미사업 수혜자는 1,134명으로 참여자로부터 안부확인, 말벗활동, 생활상태점검 등 서비스를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