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6. 1. 기준 개별주택가격 열람
음성군, 6. 1. 기준 개별주택가격 열람
- 8. 28일까지 의견제출 접수
  • 음성뉴스
  • 승인 2019.08.09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군수 조병옥)이 6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안)에 대한 열람과 의견 제출 기간을 9일부터 28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개별주택가격 열람 대상은 올해 1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주택 부속 토지의 분할·합병이나 건물의 신축 등의 사유가 발생한 주택이 대상이다.

국토교통부 장관이 매년 공시하는 표준주택가격을 기준으로 개별주택의 특성을 상호 비교해 가격을 산정한 후 한국감정원의 검증을 마친 가격으로 음성군 열람대상 개별주택은 246호이다.

개별주택가격 열람은 군청 홈페이지(www.eumseong.go.kr)와 군청 세정과, 읍·면사무소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며 주택가격에 대한 의견이 있는 주택 소유자나 기타 이해관계인은 열람 기간 안에 의견서를 제출하면 된다.

의견이 접수된 주택가격에 대해 가격산정 적정 여부를 재검증하고 음성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그 결과를 의견 제출인에게 서면으로 통지하고 오는 9월 30일 최종 결정․공시할 예정이다.

구자평 세정과장은 “매년 공시되는 개별주택가격은 각종 조세부과의 기준으로 활용될 뿐만 아니라 기초연금, 건강보험료 등의 산정기준에도 활용되기 때문에 해당 군민들께서는 관심을 갖고 열람 기간 내에 열람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