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면 덕정2리 마을회, 사랑의 보리 나눔 행사 열어
삼성면 덕정2리 마을회, 사랑의 보리 나눔 행사 열어
  • 음성뉴스
  • 승인 2019.06.24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면 덕정2리 주민들이 마을 인근 보리밭에서 보리를 수확하여 경로당에 전달했다.
삼성면 덕정2리 주민들이 마을 인근 보리밭에서 보리를 수확하여 경로당에 전달했다.

음성군 삼성면 덕정2리(이장 안상원) 주민들은 6월 20일 마을 내 제촌소류지 인근 보리밭에서 보리를 수확하고, 수확한 보리를 삼성면 내 경로당에 나누어주는 행사를 열었다.

주민들은 올해 3월, 약 800여평 규모의 밭에 보리 파종을 했으며 이번 수확을 통해 500kg에 달하는 보리를 수확했다.

탈곡작업을 거친 보리는 정성스레 포장돼 삼성면 내 40여개의 경로당에 각각 나눠줬으며, 뜻밖의 선물을 받은 한 어르신은 “아무리 작은 것이라도 이웃과 함께 나누는 이러한 모습에 대해 커다란 감동과 감사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덕정2리 주민들은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제촌소류지 주변에 대해 제초작업 봉사 활동을 진행해 쾌적한 마을 가꾸기에도 앞장섰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비록 몸은 고되고 힘들었지만, 보리를 받고 좋아하시던 어르신들의 모습 속에서 큰 보람을 느꼈다. 또한 제초작업을 통해 말끔해진 마을을 보고 있으니까 제 마음 또한 시원하고 깨끗해진 기분이 들었다. 다음번에도 이러한 행사가 열리면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상원 덕정2리장은 “이번 행사가 주민들의 참여율도 높고 주변 반응도 무척이나 좋아 단발성 행사로 그치지 않고 매년 꾸준하게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