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급식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 실시 호응
어린이 급식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 실시 호응
음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 음성뉴스
  • 승인 2019.06.20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학부모를 대상으로 현장 참관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음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학부모를 대상으로 현장 참관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음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한국교통대학교 유광원 교수)는 관내 회원 어린이급식소 부모를 대상으로 ‘2019년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은 부모에게 어린이집에서 제공하는 어린이 급식 수준을 직접 관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역할 및 필요성 홍보와 부모의 어린이 급식에 대한 신뢰 형성을 위해 기획되었다.

본 프로그램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소개를 시작으로 부모가 참관한 가운데 어린이 당류 섭취 줄이기 및 건강간식 먹기 등 영양교육, 어린이 급식소 위생·영양관리 지도 및 조리원 교육순으로 진행하였다.

또한 부모를 대상으로 어린이 적정 배식량 및 국염도 측정, 보존식 관리 및 식자재관리 등 평소 아이들이 먹는 급식 관리에 대한 부모님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부모는 “영양사, 위생사 자격을 갖춘 전문가에 의해 어린이급식이 체계적으로 관리되고 있는 것 같아 매우 안심이 되고, 식사 지도 시 배식량 및 편식관련 여러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유광원 센터장은 “학부모 참관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집과 부모간의 신뢰 형성은 물론, 센터와 부모간의 연계성도 높아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매년 센터에서는 부모가 알아야 할 영양·위생 주제의 집합교육이 계획되어 있으니 부모님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