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 유망축제 5일간 빛났다! 34만명 다녀가
문화관광 유망축제 5일간 빛났다! 34만명 다녀가
20회 음성품바축제 성황리에 마쳐
  • 음성뉴스
  • 승인 2019.05.26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품바축제 길놀이 퍼레이드에서 감곡면이 최우수상을 받았다.
음성품바축제 길놀이 퍼레이드에서 감곡면이 최우수상을 받았다.
길놀이 퍼레이드에 우스광스런 모습의 모델들.
길놀이 퍼레이드에 우스광스런 모습의 모델들.

‘20살 품바! 사랑과 나눔에 빠지다~’라는 슬로건으로 열린 제20회 음성품바축제가 대성황을 이룬 가운데 26일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음성군에 따르면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개최된 이번 품바축제는 전국에서 지자체 및 단체에서 벤치마킹을 1,000여명이 다녀가는 등 주최 측 추산 34만 명의 관광객들로 성황을 이뤘고, 축제장 곳곳에서 뿜어져 나오는 흥과 축제장을 가득 메운 사랑과 나눔의 열기로 넘쳐났다.

천인비빔밥 행사에 참석한 조병옥(사진 중앙) 군수, 조천희(왼쪽) 군의장.
천인비빔밥 행사에 참석한 조병옥(사진 중앙) 군수, 조천희(왼쪽) 군의장.

올해 음성품바축제는 성년 스무 살을 기념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관광객과 함께했다.

품바왕들이 펼치는 품바왕들의 귀환, 다양한 체험으로 관광객과 함께한 품바 움막짓기 대회, 성인 전용 품바 상설 유료 공연, 품바가요제 왕중왕전으로 흥겨운 시간을 관광객과 함께했다.

천인 엿치지에 함께한 관객들.
천인 엿치지에 함께한 관객들.

또한 대표 프로그램인 전국 품바 길놀이 퍼레이드는 전국에서 17팀이 참여해 단체플레시몹, 막춤공연, 프린지공연으로 관광객과 함께 즐기고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해 뜨거운 열기를 더했다.

전국 품바 길놀이 퍼레이드 금상인 충청북도지사상에는 감곡면이, 은상인 음성군수상에는 금왕읍이, 동상에는 음성군여성단체협의회, 특별상에는 대소면이, 포토제닉상에는 맹동면이, 댄스플래시몹상에는 음성읍이 수상했다.

품바공연에 열연하고 있는 품바.
품바공연에 열연하고 있는 품바.

글로벌 품바래퍼 경연대회도 랩과 힙합의 뜨거운 함성으로 젊음의 열기를 더했다. 특히 20주년을 기념해 개최된 스무 살 커플링 찾기 이벤트는 100명의 스무 살 관광객들이 축제장을 오가며 미션 수행하는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역대 품바 의상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들을 선보인 품바 의상 패션쇼는 품바의 예스러움과 현대적 감각이 만나 20살 품바의 발전가능성과 품바의 의미를 새롭게 각색했다.

지난 1월 1일부터 시작한 음성품바축제 사랑 나눔 릴레이 이벤트가 열림식에서 마지막 주자인 강희진 음성품바축제 기획실무위원장이 마무리하면서 복지 사각지대 아동 청소년을 돕기 위해 그동안 모은 기금을 음성군에 기탁했다.

시간여행 추억의 거리인 복개천에는 다양한 체험부스와 과거시절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포토존, 관광객들의 눈높이에 맞춘 편의시설인 휴게시설, 모유수유시설, 노약자 쉼터가 조성해 무더운 초여름의 열기를 식혔다.

품바 비빔밥 레시피 경연대회는 요리전문가 류현미 회장의 심사와 먹방BJ가 함께하고, 맛 평가단 50명이 현장에서 평가해 관광객들에게는 색다른 비빔밥을 만날 기회를, 음성군은 대표음식 개발의 기틀을 마련하게 됐다.

이밖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체험으로 그때 그 시절을 온몸으로 느끼는 △옛날교복 체험 △추억의 고고장 △막걸리 동창회 △품바의상 입어보기 등 각종 체험과 더불어 품바촌 운영, 스탬프투어 등이 많은 관광객에게 인기를 끌었다.

음성군 꽃잔치는 새롭게 선보인 꽃 화분 설치로 관광객들에게 신선함을 선사했고, 음성군 지역 내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인 기업홍보관도 뜨거운 열기를 함께 했다.

이와 함께 사할린 동포 한마음대회와 사회복지시설, 노숙인·독거노인에게 사랑과 희망을 행사는 사랑과 정을 베푼 故 최귀동 할아버지의 숭고한 나눔 정신을 실천한 행사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