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자 연합회 발대식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자 연합회 발대식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 음성뉴스
  • 승인 2019.05.20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청소년복지센터는 지난 18일 또래상담자 연합회 발대식을 가졌다.
음성군청소년복지센터는 지난 18일 또래상담자 연합회 발대식을 가졌다.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석문)에서는 18일 금왕읍청소년 문화의집에서 학교폭력예방 솔리언 또래상담자연합회 발대식과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가두캠페인등을 전개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관내 중고등학교에서 또래상담자로 활동하는 44명의 또래상담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이은영 비폭력전문강사를 초빙해 또래상담자로서 유대감과 관계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전개했다.

또한 “학교폭력 out"고민 있을 때 1388”,“학교폭력 스톱, 몸도 마음도 아프잖아”,“청소년의 행복 가정으로부터 ”등의 문구가 새겨진 팻말을 들고 금왕읍 시가지 일원에서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솔리언 또래상담자는 솔리언(Solve 해결하다와 ian 사람을 뜻하는 접미어)과 순우리말 또래를 합쳐, 또래의 고민을 듣고 함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움을 주는 친구를 의미한다.이석문 센터장은 “학생들의 고민이 있을때 가장 마음 편하게 말할수 있는 대상이 또래이기 때문에 또래상담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또래상담자들은 고민있는 친구들에게 다가가는 우정과 신뢰받는 친구,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상담자로서 친구,공동체로서 함께 가야할 상생의 친구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학교폭력 예방에 앞장설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