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곡면 상우리 국도 38호선 교통 개선대책 협의
감곡면 상우리 국도 38호선 교통 개선대책 협의
8일 음성경찰서 행정기관 및 이장 등 관계자 참석
  • 음성뉴스
  • 승인 2019.05.09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경찰서는 교통사고 빈발지역인 감곡면 상우리 국도에 대한 교통 시설 등을 점검했다.
음성경찰서는 교통사고 빈발지역인 감곡면 상우리 국도에 대한 교통 시설 등을 점검했다.

음성경찰서(서장 박봉규)는 지난 8일, 매년 행락철 오토바이 운전자들의 생명을 앗아가고 있는 감곡면 상우리 국도 38호선에 대해 충주국토관리사무소 등 관련기관, 감곡면사무소, 마을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합동 현장점검을 실시하였다.

이번 합동점검은 감곡면 상우리 국도 38호선 상우리 지역 커브구간에 대한 교통사고 원인을 분석하고 이에 따른 개선대책을 수립하기 위해 실시하였다.

이번 점검에서 단기 개선안으로 과속카메라 및 그루빙 설치, 중·장기 개선안으로 커브길 편경사 설치, S자 도로 선형 변경 등의 대안을 논의하였다.

음성경찰은 음성지역이 도내에서 유일하게 4년 연속 교통사망사고 감소세를 유지하고 있는 만큼, 금년도 5년 연속 교통사망사고 감소를 위하여 교통안전시설 개선과 함께 교통교육원정대를 발대하여 관내 읍·면 지역을 순회 방문하며 지역사회에 참여하지 못하는 “소외 어르신”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음성경찰은 “교통사고로부터 주민의 안전확보를 위해 교통사고의 주 원인을 연구.분석하고 지속적인 홍보와 단속을 병행하여 교통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