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치매환자 쉼터 프로그램 ‘기억력 쑥쑥!‘ 대상자 모집
음성군, 치매환자 쉼터 프로그램 ‘기억력 쑥쑥!‘ 대상자 모집
  • 음성뉴스
  • 승인 2019.04.23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보건소(소장 이순옥)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 치료‧돌봄 확대 및 환자 가족 부양 부담을 줄이고 휴식을 제공하기 위해 치매환자 쉼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치매안심센터에서는 금왕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찾아가는 ‘기억력 쑥쑥!’ 쉼터 프로그램을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기억력 쑥쑥’ 쉼터 프로그램은 경증치매환자의 신체적·정신적·사회적 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며, 운동치료, 인지훈련치료, 회상치료 등 효과가 검증된 인지재활 프로그램 운영과 어르신들의 자아인식과 자기표현을 할 수 있도록 미술치료, 원예치료 등 인지자극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쉼터 프로그램에서는 교육과 함께 치매 관련 건강검사, 치매 선별검사, 치매인지도 검사, 우울 검사 등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오는 5월 13일부터 7월 29일까지 12주 일정으로 진행되며, 참가자 모집 인원은 20명으로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운영한다.

모집 기간은 5월 9일까지로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 대상자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 043-871-2974, 5)로 문의하면 된다.

이순옥 소장은 “기존 참여자들의 경우 자신의 삶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 변화 및 인지기능 향상, 우울감 감소 등으로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며 “치매환자쉼터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환자와 가족의 삶의 질 향상 및 가족의 부양 부담이 경감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