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음성장학회 찾아가는 입시설명회 시작
2019 음성장학회 찾아가는 입시설명회 시작
4월 15일 매괴고등학교 입시설명회
  • 음성뉴스
  • 승인 2019.04.15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장학회(이사장 조병옥)가 지역 내 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입시설명회’를 개최해 선제적인 입시 준비 지원에 나선다.

이번에 추진하는 입시설명회는 충청북도 진로개발원(충청북도 직속기관)과 협력 사업으로 진행되며, 각 학교의 의견 수렴 절차를 거쳐 학교에서 원하는 날짜, 주제 및 장소를 선정해 운영해 기존 입시설명회와 차별화했다.

4월 15일 매괴고등학교에서 열리는 입시설명회를 시작으로 음성고등학교, 대금고등학교 등 3개 학교에서 신청한 일정대로 총 11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입시설명회는 △대학입시 전형의 이해 △역량을 담아내는 학교생활기록부 기록 △자신을 돋보이게 하는 자기소개 작성 요령 등에 대한 주제로 한국대학교육 협의회 및 대입진학지원단에 소속돼 있는 대표 강사가 강의를 할 계획이다.

입시설명회에 관심 있는 학생과 학부모는 음성장학회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일정을 확인하고 참여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음성장학회 사무국인 음성군청 평생학습과(☎ 043-871-3152)로 문의하면 된다.

조병옥 음성장학회 이사장은 “다양한 입시정보를 한 번에 전달해드리기 어려워 학교별 특성에 맞는 입시설명회 지원을 위해 찾아가는 입시설명회를 마련했다”며 “입시를 준비 중인 학생과 학부모가 많은 정보를 얻어 좋은 결과를 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장학회는 도내 시·군 장학회 중 기본재산(170억여원)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 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으며 2013년부터 2018년까지 매년 1회 이상 입시설명회를 개최해 총 8회, 2,400여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