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 좋은 이웃들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노력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 좋은 이웃들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노력
  • 음성뉴스
  • 승인 2019.03.27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협의회장 이건용)가 주최한 2019년 1/4분기 기관․시설장 회의와 음성군기초푸드뱅크 및 노인돌봄기부은행사업 업무협약식이 26일 음성읍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 회의실에서 16개 기관․시설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회의는 2019년 지역사회복지에 관한 논의를 통해 사회복지사업 종사자들의 역량강화와 자질향상 등으로 사회복지서비스를 촉진하고 복지소외자 없는 행복한 복지음성을 이루는데 상생하고자 열렸다.

26일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 회의실에서 2019년도 기관.시설장 회의가 열렸다.
26일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 회의실에서 2019년도 기관.시설장 회의가 열렸다.

회의 주요 안건으로 ▲2019년 사회복지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2019년 사회복지 행사관련 논의 ▲2019년 음성군 기초푸드뱅크 업무 협약식 ▲2019년 사회공헌 활동 기부은행 노인돌봄기부은행사업 업무협약 ▲2019년 좋은 이웃들 업무협약식 등이 있었다.

이어서 거행된 업무 협약식은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는 좋은 이웃들을 통하여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급격한 사회구조 변화와 가족해체 및 사회적 고립 위험의 증가로부터 이웃의 어려움을 보살필 수 있는 체계 마련을 위해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 참석한 기관시설장.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 참석한 기관시설장.

이건영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제가 행사를 갖기 전에 각 기관시설을 방문하여 여기에 계신 한분 한분이 힘들고 어려운 사람들에게 희망의 꽃을 피우고 살아 갈 수 있도록 하지(도와주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갖게 했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이어 이 협의회장은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힘들고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서 고생하시는 여러분들이 너무나 자랑스럽고 음성의 보배로 각 지역에서 맡은 소임을 다하고 계신 기관시설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