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옥 음성군수, 혁신도시 지속발전을 위한 국비 지원 건의
조병옥 음성군수, 혁신도시 지속발전을 위한 국비 지원 건의
충북혁신도시 발전 토론회 개최
  • 음성뉴스
  • 승인 2019.03.1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혁신도시 발전 토론회가 13일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이상설홀에서 열렸다.
충북혁신도시 발전 토론회가 13일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이상설홀에서 열렸다.

충북혁신도시와 국가기관, 공공기관, 지역대학, 정부출연연구기관 간 상호 협력방안 모색을 통한 지역 균형발전과 미래발전방안을 논의하는 토론회가 13일 혁신도시 내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이상설홀에서 개최됐다.

토론회 참석자로는 조병옥 음성군수, 송기섭 진천군수, 송재호 국가 균형발전위원장, 성경륭 국무총리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장, 혁신도시 내 이전 공공기관장과 충북도 내 대학총장이 한자리에 모였다.

발제를 맡은 충북연구원 홍성호 연구원은 혁신도시 시즌2의 혁신성장 지역 거점화를 위해 산학연 클러스터 구축전략과 스마트시티 테마형 특화단지 조성계획, 지역인재 양성 전략에 대한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

이어서 발제를 맡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성기선 원장은 충북혁신도시와 교육발전이라는 주제로 지역 교육공동체 구축방안을 심도 있게 설명해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마지막 발제는 국토연구원 강현수 원장이 혁신도시 시즌2와 국가균형발전 대응과제를 발표하고, 이어서 이전 공공기관의 실질적 지역발전 참여와 공공기관 종사자의 정착률 제고 등에 관해 토론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혁신도시의 성장잠재력을 키워 혁신도시가 더욱 확장돼 나가길 기대하고 있다. 소방복합치유센터 유치로 일부 정주여건 개선이 될 것으로 판단되나 아직은 부족한 점이 많아 국비 지원이 절실하다”며 추가 지원을 부탁했다.

한편 충북혁신도시는 계획인구 4만명으로 현재 2만명이 넘어서면서 중부권 핵심도시로 발돋움을 하고 있으며, 현재 공사 중인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이 준공돼 2020년에 입주하게 되면 모든 공공기관이 이전을 완료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