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읍에 수영장 건립된다.
음성읍에 수영장 건립된다.
문화체육관광부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수영장형) 공모사업 선정
  • 음성뉴스
  • 승인 2019.03.06 07:2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군내 수영장 건립사업이 확정되었다는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다.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음성읍 생활체육공원 조성 예정지 일원에 수영장 시설을 갖춘 ‘음성 반다비 국민체육센터’ 건립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올해 1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한 2019년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공모사업에 응모하여 최종 선정됐다.

공모사업 선정으로 지원받는 국비 40억원 포함, 총 18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2022년 완공을 목표로 음성 반다비 국민체육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다.

시설 규모는 지상 1·2층, 수영장과 다목적 체육관 등의 시설을 포함하여 건립할 계획이며, 건립 후에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 없이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시설로 운영할 예정이다.

군은 현재 음성읍에 위치한 공공체육시설로 음성체육관 1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나, 지역의 생활체육 수요를 충족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었다.

더욱이 수영장의 경우는 인근에 시설 자체가 없어 가까운 타 시군 지역의 시설을 이용해야 해 수영장 건립은 음성군 지역 주민들의 숙원사업이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반다비 국민체육센터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이용하는 체육시설로써 생활체육시설 사각지대 해소뿐만 아니라 지역의 정주여건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음성군은 민선 7기 군정방침 사람이 소중한 평생복지 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여니수니 2019-03-07 12:38:45
음성으로 이사갈까하는데 좋은 소식이네요.
훌륭한 시설이들어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