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극초, 예비 새내기 적응프로그램
생극초, 예비 새내기 적응프로그램
7일부터 11일까지.,초등학교 미리 경험
  • 음성뉴스
  • 승인 2019.01.1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극초 예비 새내기들이 학교 적응 프로그램에 참석하여 초등학교를 미리 경험하고 있다.
생극초 예비 새내기들이 학교 적응 프로그램에 참석하여 초등학교를 미리 경험하고 있다.

생극초등학교(교장 조승환)는 2019년 1월 7일부터 1월 11일까지 일주일동안 2019학년도 예비 새내기들을 위한 적응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입학 전 부모와 예비 새내기들의 건강한 관계를 만들어 학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초등학교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통해 공간 및 사람들과 친해질 수 있었다.

주요 활동은 만남에 대한 설명, 학교 시설 둘러보기, 동화책 읽어주기, 아이들과 생활규칙 함께 정하기, 몸놀이, 자유놀이, 생활규칙 확인, 소감 나누기등의 활동을 하면서 알찬 시간을 보냈다.

새내기 한 친구는 “유치원 때랑 좀 다르지만 학교생활이 재미있을 것 같아요. 학교에서 친구들과 간식도 함께 먹으니 좋아요.”라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프로그램 진행을 담당한 조은영 선생님은 “아이들의 말똥말똥한 눈망울을 보니 너무 예쁘고 사랑스럽다. 이 아이들이 초등학교 6년 동안 상처받지 않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조승환 교장은 “이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적응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