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피해 크지 않고 지역경제 도움
환경 피해 크지 않고 지역경제 도움
음성복합발전소 건설 검증위원회 검증 결과 발표
  • 음성뉴스
  • 승인 2018.12.1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복합발전소 건설 검증위원회 검증 결과 발표가 13일 음성군청 회의실에서 진행된 가운데 음성복합발전소 건설 반대 주민들이 거세게 항의하고 있다.
음성복합발전소 건설 검증위원회 검증 결과 발표가 13일 음성군청 회의실에서 진행된 가운데 음성복합발전소 건설 반대 주민들이 거세게 항의하고 있다.

음성복합발전소 건설로 인한 환경 피해는 크지 않으며 세수 증대 등으로 지역경제 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검증 결과가 나왔다.

음성복합발전소 건설 검증위원회(위원장 안형기)에서는 13일 음성군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음성복합발전소 건설과 관련된 환경 피해 및 지역 수혜 내역 등에 대해 검증 결과를 발표했다.

검증위원회는 지난 9월 출범해 3개월간 총 2개 분야 27개 검증 항목 선정 및 검증 용역 실시, 타 지역 발전소 견학, 현지 확인 등을 실시했다.

그 결과 발전소 건설로 인한 환경 피해는 크지 않으며, 지방세 및 기타 세수 증대 등으로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검증되어 지역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갈등을 원만하게 해결해 음성복합발전소 건설 사업을 실시할 것을 제안했다.

검증위원회 안형기 위원장은 이날 기자들에게 검증 과정 및 목적, 용역 결과와 사업 추진 시 제안 사항 등에 대해 발표했으며, 특히 검증위원회 결과로 군민 모두 존중과 이해를 통한 상호 협력에 앞장서 주기를 간곡히 부탁했다.

검증위원회는 지난 9월 발전소 건설 반대측의 참여 거부로 도내 전문가(대학교수 5명)와 지역 인사(중립인사 3명)가 참여해 출범했으며, 검증항목에 대해 용역을 실시 후 이에 대한 충분한 숙의 및 논의를 거쳐 결과를 도출했다고 밝혔다.

검증위원회의 최종 결과보고서는 추후 공개할 예정이며, 검증위원회는 결과보고서를 군에 제출 후 해산하기로 했다.

검증위원회 안형기 위원장은 “검증위원회 결과를 통해 마음 아파하실 분들도 있다는 걸 알고 있기에 죄송하다고 먼저 말씀드리며, 학자적 양심과 위원으로서의 공정성을 갖고 검증 결과를 도출했다”며, “이를 통해 음성군에서는 합리적인 정책결정을 실시하고 발전소 건설 사업이 원만히 해결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음성군은 검증위원회 검증 결과를 통해 음성복합발전소 건설 사업 진행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음성복합발전소 검증위원회 검증 결과 발표 회의실에는 반대 주민들이 "발전소 건설 절대 반대' 등의 구호가 적힌 종이를 들고 거세게 항의했다.

반대 주민들은 "주민들과의 협의도 없는 검증위원회의 일방적인 검증결과는 받아들일 수 없다"며 반대의사를 분명히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