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면기업체협의회, 장학금 수여 업무협약 체결
삼성면기업체협의회, 장학금 수여 업무협약 체결
저소득층 가정 자녀 장학금 후원하기로
  • 음성뉴스
  • 승인 2018.12.07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면기업체협의회가 삼성면 저소득층 자녀들에게 장학금을 후원하기로 했다.
삼성면기업체협의회가 삼성면 저소득층 자녀들에게 장학금을 후원하기로 했다.

삼성면기업체협의회 박희춘 회장은 6일 삼성면행정복지센터(면장 정영훈)에서 저소득층 가정의 자녀들에게 장학금을 후원키로 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성실하게 학업에 매진하고 있는 저소득층 가정의 자녀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장학금 후원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저소득층 가정 중에서도 다문화, 다자녀, 새터민 가정의 자녀들을 우선으로 선발하기로 했으며 3년 동안 연간 150만원씩 총 45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6명의 자녀를 둔 다자녀 가정과 필리핀에서 결혼 이민한 다문화가정에 대해 각각 5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삼성면기업체협의회 박희춘 회장은 “지원받는 장학금을 통해 저소득층 가정의 학생들이 상급학교 진학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덜고 더욱더 학업에만 집중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정영훈 삼성면장은 “앞으로 우리 사회의 든든한 기둥이 될 청소년들에게 이번 장학금이 자신의 꿈을 이루어 나가는 데 있어 조금이라도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