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골목 벽화로 밝아진 음성군
안심골목 벽화로 밝아진 음성군
5일 개최된 '셉테드' 벽화그리기 사업 준공식
  • 음성뉴스
  • 승인 2018.12.05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왕읍 금석1리 마을회관 앞에 조성된 벽화.
금왕읍 금석1리 마을회관 앞에 조성된 벽화.

음성군(군수 조병옥)과 법무부 법사랑위원 충주지역연합회는 5일 금왕읍 금석1리 마을회관 앞에서 셉테드 벽화그리기 사업 준공식을 했다.

이날 행사에는 청주지검 충주지청장, 음성군수, 법사랑위원 충주지역연합회원 및 지역 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법무부 법사랑위원 충주지역연합회가 주관하고 음성군에서 지원한 벽화그리기 사업은 평소 주변이 어두워 청소년 흡연 등 비행이 잦았을 뿐만 아니라 폭력 범죄도 자주 발생해 지역 주민의 안전이 우려됐던 장소를 선정하여 담장 청소 및 벽화작업을 진행했으며,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벽화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밝고 산뜻한 골목의 벽화를 접한 마을 주민들은 “어둡고 칙칙했던 골목길이 환해져서 동네 사람들의 표정과 마음이 밝아졌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조병옥 군수는 “앞으로도 지역주민들과 지속해서 소통하며 이러한 개선사업들이 필요한 곳을 꾸준히 발굴해 지역사회 내 범죄예방을 위한 활동과 노력에 적극적으로 앞장설 것”이라고 의지를 내비쳤다.

셉테드 마을벽화 그리기 사업 준공식에 참석한 인사들.
셉테드 마을벽화 그리기 사업 준공식에 참석한 인사들.

한편, 범죄예방 환경디자인 ‘셉테드(CPTED·Crime Prevention Through Environmental Design)’란 미국 등 선진국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는 기법으로, 범죄 심리를 위축시켜 범죄 발생 기회를 사전에 차단하는 환경을 설계·조성함으로써 범죄를 예방하자는 우범지역 환경 개선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