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청소년 토크콘서트“음성고민자랑”성황
음성군 청소년 토크콘서트“음성고민자랑”성황
지난 29일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최로 열려
  • 음성뉴스
  • 승인 2018.12.02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최한 또래상담자 운영보고와 청소년 토크콘서트가 29일 음성고 시청각실에서 열렸다.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최한 또래상담자 운영보고와 청소년 토크콘서트가 29일 음성고 시청각실에서 열렸다.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석문)에서 마련한 또래상담자 운영보고와 음성군청소년 토크콘서트가 29일 음성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조천희 음성군의회 의장, 김병노 충북시군상담복지센터협의회장, 박제욱 군사회복지과장, 신영환 한국BBS충북연맹음성군지회장, 또래상담자 등 2백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돼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최하고 음성군솔리언또래상담자연합회에서 주관한 가운데 제1부 행사로 음성군또래상담자연합회 보고대회로 진행돼 한해동안 또래상담자로서 힘써온 영상물 관람과 경과보고, 관내 중,고등학교 또래상담자와 위클래스 전문상담교사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음성군수상 수상자로 백민서(음성고 2), 음성군의회 의장상 송도영(충북반도체고 2), 음성교육장 상 이강미 전문상담교사, 김다정(대소중 2),음성경찰서장상 장보규(감곡중 3), 박순지(무극중3), (사)한국BBS충북연맹음성군지회장상 하예빈(대소중 3)양이 각각 차지했다.

또한 축하공연으로 청소년댄스팀인 Madness공연과 음성군청소년 가요제에서 은상을 수상한 박재희 군의 노래로 청소년들을 매료 시켰다.

청소년토크콘서트에 참석한 관계자 및 학생들.
청소년토크콘서트에 참석한 관계자 및 학생들.

제2부 행사는 청소년 토크콘서트로 극동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임은의 교수,청소년 인권운동가인 박주혜 전)충북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음성경찰서 이상철 계장이 참여했으며 학생패널로 백민서, 장보규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사회적기업 쇼에듀 박정아 대표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날 토큰 콘서트 주제는 ▲이성교제는 학업에 방해가 되지 않아요 ▲나의 희망진로와 부모님의 희망진로가 달라요 ▲형사미성년자의 연령을 낮춰야 할 것 같아요 등의 안건을 토대로 진행됐다.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석문 센터장은 “청소년들의 고민을 함께 공유하고 세대간 공감하는 자리를 통해 청소년들이 올바른 정체성을 확립 할 수 있도록 하고자 또래상담자 운영보고대회와 토크콘서트를 개최하게 됐다”며 “이번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생각의 깊이를 넓히는 것은 물론 올바른 가치관 정립과 조화로운 성장을 도모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