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새마을부녀회 우수상
음성군 새마을부녀회 우수상
전국 종합 평가에서
  • 음성뉴스
  • 승인 2010.03.14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새마을부녀회(회장:김윤희)가 새마을운동 전국 종합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군새마을부녀회는 전국 232개 시군 종합평가에서 2위(우수상) 평가되어 지난 3일 새마을운동 중앙회 강당에서 있는 시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음성군새마을부녀회는 음성군 발전에 핵심적 국민운동으로 발전시켜 왔으며 변화, 도전, 창조의 정신으로 새로운 이미지를 정립 하였고 시대변화에 맞쳐 4대 역점운동을 새롭게 선정하여 군민 요구에 부응시켜 왔다.
 

새마을부녀회의 4대 역점운동은 첫 번째로 그린코리아운동(녹색새마을운동)으로 샛강살리기운동, 에너지절약운동, 폐자원모으기, 새마을대청소 등을 벌여왔다.
 

또한 둘째로는 스마트코리아운동(나라품격높이기운동)으로 친절,청결,질서지키기 운동, 국경일 국기달기운동, 꽃동산가꾸기, 알뜰도서교환시장운영등 셋째로 해피코리아 운동(살맛나는 공동체운동)으로 사랑의 집고쳐주기, 김장담궈주기, 경로잔치, 복지시설위문, 소년소녀가장돕기, 독거노인 섬기기, 반기문 마라톤 식사제공의 운동을 전개해 왔다.
 

또 넷째로는 글로벌코리아 운동(세계화 새마을운동)으로 결혼여성이민자 친정 부모 초청하기 다섯 번째로 조직분야에서는 효도장학금운영, 새마을회관 운영, 전직지도자와의 협조, 현직새마을지도자 조직운영등을 잘 운영하여 충청북도내에서 전국평가에서 2위(우수상)라는 큰 영광을 차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