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읍지 발간 기념식 열려
음성읍지 발간 기념식 열려
20일 음성읍사무소 회의실에서
  • 음성뉴스
  • 승인 2018.07.2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음성읍지 발간 기념식에서 복떡을 절단하고 있는 음성읍지 편집 및 발간 관계자들.
▲ 음성읍지 발간 기념식이 20일 음성읍사무소 3층 회의실에서 있었다.

4년여의 제작과정을 거쳐 완성된 뜻깊은 음성읍지 발간 기념식이 20일 음성읍사무소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음성읍지 발간 기념식에는 조병옥 음성군수, 경대수 국회의원, 김장섭 음성읍장, 박광식 음성읍지편찬위원장, 서효석, 안해성, 임옥순 군의원, 반재국 전 음성문화원장 등 기관사회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음성읍지는 역사·지리·자연·문화·풍속·인물·성씨·마을 주요사 등 음성읍의 문화와 역사를 집대성한 2,000쪽 분량으로 2천여부가 제작돼 공공기관과 지역단체, 읍민들에게 배포됐다.

음성읍지편찬위원회에서는 음성읍의 사라져가는 과거와 오늘의 모습을 찾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기록하여 미래세대가 보존할 수 있도록 4년의 시간과 노력을 기울였고 그 결실로 음성읍의 역사와 숨결이 살아있는 읍지가 햇빛을 보게 됐다.

이날 발간 행사에서는 읍지편찬에 공헌한 최관식 특별추진위원장, 김완수 전 이장협의회장, 김영규 집필편집위원장, 홍태경 주무관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박광식 편찬위원장은 “우리 고장 음성읍의 역사를 집대성한 읍지가 후세에 음성을 더욱 더 발전시키고 읍민화합을 이루는 구심체가 되길 바라며, 깊은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준 출향인사와 지역주민께 다시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