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음성품바축제, 오늘 화려하게 개막
제19회 음성품바축제, 오늘 화려하게 개막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열려
  • 음성뉴스
  • 승인 2018.05.23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자와 해학이 가득한 제19회 음성 품바축제가 드디어 오늘 화려하게 막을 올린다.

“품바 흥에 취하다∼라는 슬로건으로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음성읍 설성공원 및 음성꽃동네 일원에서 열리는 이번 음성품바축제는 사랑과 나눔으로 희망을 여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고, 화합하는 나라를 이룬다는 거시적인 목표 아래 개최된다.

작년에 이어 올해 개최되는 제2회 품바래퍼경연대회에 전국에서 래퍼 98개 팀이 대거 예선 신청해 뜨거운 열기가 전해졌으며 본선무대에서 품바와 랩이 만나 환상적인 Hip-Hop 난장공연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열림의 날인 23일에는 9개 읍면 군민들과 함께하는 품바움막짓기대회와 열림식에서의 봉사대상 시상식과 덕담한마디, 넌버벌 퍼포먼스인 It show, 시간여행 추억의 거리, 음성군 꽃잔치, 한방건강체험관, 관광객과 함께하는 품바공연, 길놀이퍼레이드 프린지 공연, 기업체 홍보관 운영, 희망의 불빛거리 운영, 성인전용 품바 유료공연 등이 열려 축제의 서막을 화려하게 장식하게 된다.

24일 사랑의 날에는 품바왕선발대회 본선공연이 시작되고 전국의 직장인밴드와 아마추어 밴드 등이 펼치는 품바 락 페스티벌, 천인의 엿치기, 천인의 품바비빔밥 나누기, 품바연극 공연이 펼쳐지며 버스킹존에서는 강동대학교 공연, 아름다운 음성전, 플래그 아트 페스티벌 등이 열린다.

25일 희망의 날에는 킬러콘텐츠인 품바래퍼경연대회를 펼쳐 랩을 사랑하고 좋아하는 전국의 래퍼와 마니아 등의 관심과 참여가 대대적으로 이루어질 전망이며 극단 해보마의 연극공연과 품바촌에서 점핑하이 공연이, 길거리에서는 금왕청소년문화의집 학생들의 플래시몹 공연이 펼쳐져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예정이다.

나눔의 날인 26일에는 20여개 팀의 길놀이퍼레이드와 2판4판 난장판으로 신나는 댄스 페스티벌, 러브인 액션스쿨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품바촌에서 남사당 놀이, 거리에서 극동대학교 학생의 플래시몹 공연, 품바사진촬영대회가, 꽃동네에서는 전국의 노숙인 대상 자활프로그램인 노숙인에게 사랑과 희망을... 프로그램이 운영돼 나눔의 의미를 더하게 된다.

마지막날인 27일 상생의 날에는 품바왕선발대회 결선 공연이 메인무대에서 펼쳐지고 품바 고고 장구는 천변무대에서, 중원대학교의 플래시몹 공연, 버스킹 공연, 닫음식 시상 후 대미를 장식할 전국품바가요제를 끝으로 5일간의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된다.

이밖에도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센터와 품바축제장의 막걸리 동창회를 연계하는 사업과, 음성군 자원봉사센터에서도 명품축제 육성을 위해 45개 단체 2,422명의 자원봉사자를 적재적소에 배치하여 관광객 맞이할 준비를 완료했다.

또한 한방건강체험관에서는 한방무료 진료와 상담, 사상체질, 황토족욕, 어깨경락마사지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으며 꽃잔치 행사장에서는 음성화훼 직거래장터와 초화류 심기 체험행사를 관내 우수한 기업 제품의 홍보와 판매를 위한 기업홍보관 운영, 품바가락배우기, 옛날교복 체험, 추억의 고고장, 막걸리동창회, 품바캐릭터를 활용한 유등 설치등 다양하고 풍성하게 볼거리와 놀거리를 제공한다.

고근석 음성군수 권한대행은 ‘이처럼 다양한 변화와 시도를 통해 내년에는 우수축제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지역주민들이 화합과 상생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우리 지역을 전국적인 명성과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