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개사업 총22억3천만원 투입
65개사업 총22억3천만원 투입
농업기술센터, 농업경쟁력 강화위해
  • 음성뉴스
  • 승인 2018.01.16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전만동)는 농축산물의 수입개방에 대응하고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새로운 농업기술을 농업현장에 보급하기 2017년도 대비 33%의 사업비를 증액한 22억3천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한다고 밝혔다.

금년도 시범사업은 식량축산분야의 식량작물사업으로 밭작물 기계화 생력재배 시범외 4개사업과 축산사업으로 젖소 착유 세정수 정화처리 시스템기술 시범외 11개사업을 추진하고, 소득기술분야는 과수분야에 과수 안전생산을 위한 종합관리시범 외 6개사업과 채소사업에는 저온기 박과채소 저비용 안정생산시범외 8개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화훼분야에는 화훼 국내육성품종 확대보급시범외 3개사업과 특작사업으로 버섯 병재배 오염균저감 기술보급시범 외 6개사업을 추진한다.

농촌자원분야 시범사업은 농촌어르신 복지생활 실천시범외 11개사업을 추진하고 인력육성분야는 지역주산작목 생력화 신기종보급시범외 6개사업을 추진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시범사업 신청은 16일부터 31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및 가까운 읍면사무소 산업개발팀에서 할 수 있으며 시범사업에 대한 내용은 음성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s://www.eumseong.go.kr/esatc) 시범사업 신청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현재의 농업여건과 시범효과를 감안하여 신청할 것을 당부하였다.

시범사업 전개는 신청농가 현지조사 후 사업별 심의회를 거쳐 2월 하순경 사업 대상농가를 선정하고 본격적인 시범사업 착수는 3월 초순경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