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중소기업 지원시책 마련
음성군 중소기업 지원시책 마련
품질인증ㆍ판로개척 지원 본격 시동
  • 음성뉴스
  • 승인 2018.01.15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해 음성군에서 열린 기업체 홍보대전.

음성군은 올해부터 관내 중소기업의 역량강화를 위해 인증획득지원 및 국내 개별 전시‧박람회 참가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인증획득은 시스템인증(ISO9001, 14001, 22000, TS16949, HACCP), 혁신형인증(MAIN-BIZ, INNO-BIZ, 벤처기업), FDA 등 3개 분야 9개 항목이며 총 신규 인증획득비용의 70%, 최대 250만원까지 지원한다.

음성군은 기술인증을 보유하게 되면 금융지원 우대, 각종 정부지원사업 가점 부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인증에 따른 파급효과가 크고 자체획득이 어려운 소기업과 창업기업을 우선 지원하여 기업경영 안정을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중소기업의 중점 애로사항인 제품홍보 및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관내 중소기업이 업체 특성에 맞는 국내 전시‧박람회에 참가할 경우 부스비의 80%,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금을 지급한다.

지원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음성군청 홈페이지(www.eumseong.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 접수는 음성군청 경제과(871-3623)로 하면 된다.

이 외에도 음성군은 매년 중소기업 수출역량강화사업 일환으로 중국 광저우 교역전시회 참가를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관내 우수 제품 홍보 및 판로창출, 산업단지 환경개선 등 각종 공모사업 추진, 기업인 역량강화를 위한 CEO포럼 개최(2018 음성군 경제포럼)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송원영 경제과장은 “중소기업 품질시스템 제고와 판로개척, 홍보를 통한 기업경쟁력 강화가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영향력이 큰 만큼 관내 대다수인 중소기업 역량강화를 위한 새로운 시책을 추진하게 되었다” 며 “기업하기 좋은 음성군 위상에 걸맞는 다양한 기업지원 시책을 확대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