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천희 부의장, 한국생활자치대상 수상
조천희 부의장, 한국생활자치대상 수상
2017 한국생활자치대상 기초의원 부분
  • 음성뉴스
  • 승인 2017.12.14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조천희(오른쪽)부의장이 한국생활자치대상 기초의원 대상을 수상했다.

음성군의회 조천희 부의장이 14일 한국생활자치연구원 주관으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한 ‘2017 한국생활자치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 부분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생활자치연구원은 지역사회 및 행정혁신 등 생활자치 분야에서 지역문제를 주민과 함께 성공적으로 해결한 사례를 객관적 검증 및 평가를 통해 조천희 부의장을 기초의회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조천희 부의장은 음성군의회 제6대·제7대 의원으로서 군민의 불편 사항 해소와 지원을 위해 ‘농업인 마을공동급식 지원조례안’, ‘소규모 공동주택관리에 관한 지원 조례안’, ‘음성군 작은 도서관 설치 및 운영 조례안’ 등 8건의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였다.

조 부의장은 평소 열정적인 의정연구 활동과 소신 있는 의정철학으로 민정현장을 방문하여 지역민들의 애로사항을 적극 수렴해 정책에 반영하는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2014년 및 2017년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2015년 및 2017년 현지확인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여 음성군 살림에 꼭 필요한 예산을 조정하고, 집행부의 행정처리 결과에 대해 시정 또는 조언을 통해 음성군정 발전에 기여하는 등 탁월한 의정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에 이러한 노력이 인정돼 대상을 수상하게 된 조천희 부의장은 “맡은 바 소임을 했을 뿐인데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 되어 기쁨과 함께 책임감도 느끼며, 앞으로 더욱 잘하라는 격려로 알고 군민의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데 중점을 두는 한결 같은 의정활동을 펼치겠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