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음성인삼축제 대단원의 막내려
제5회 음성인삼축제 대단원의 막내려
인삼 등 농산물 판매 13억원, 13만 행사장 방문
  • 음성뉴스
  • 승인 2017.10.23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5회 음성인삼 축제장.

음성인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지난 18일 ~ 22일까지 5일간 금왕읍 일원 열린 제5회 음성인삼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음성군에 따르면 인삼축제 기간 수삼 10억5천만원, 일반농산물 1억3천만원 총 13억5천만원의 농산물 판매실적과 방문객 13만여명이 행사장을 방문하며 음성인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번 인삼축제에서 인삼을 모형으로 만든 유등과 하천내 인삼 조형물, 야간 LED조명 설치로 행사장을 방문한 관람객에게 신선함을 안겨 주었다.

또한, 음성인삼연합회가 최고품질의 음성인삼을 저렴하게 판매하여 소비자의 반응이 좋았으며, 구입한 인삼을 현장에서 직접 세척할 수 있는 인삼세척시설 운영으로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관내 농민이 직접 재배한 고구마, 감자, 들깨 등 다양한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직거래 장터 운영으로 지역주민과 소비자가 함께 상생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밖에도 대한민국 최고 인삼연구기관인 인삼특작부가 운영하는 인삼전시관도 관람객의 발길이 이어졌으며, 인삼낚시, 인삼비누 만들기, 홍삼인절미 만들기 체험도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누렸다.

음성군은 제5회 음성인삼축제를 계기로 음성인삼의 인지도를 획기적으로 끌어올렸으며, 더 나아가 인삼 생산, 유통, 체험이 가능한 6차 산업을 발전시켜 음성군이 명실상부한 인삼산업의 메카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