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사랑 실천 10대 덕목 표지판 재설치 제막식
음성사랑 실천 10대 덕목 표지판 재설치 제막식
16일 바살협음성군협의회 행사 거행
  • 음성뉴스
  • 승인 2017.10.16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바르게살기 음성군협의회는 16일 음성읍 봉학골에 설치된 음성사랑 실천 10대 덕목 표지판 재설치 제막행사를 가졌다.

바르게살기운동 음성군협의회 (회장 강기현)는 16일 음성읍 소재 봉학골 공원 입구와 설성공원내 위치한『우리고장“음성사랑”실천 10대 덕목』표지판에 대한 재설치 제막 행사를 거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군협의회 회장단 및 읍․면 위원장 등 바르게살기운동 40여회원이 참석하여 행사를 함께했다.

이날 제막한『우리고장“음성사랑”실천 10대 덕목』표지판은 지난 2009년, 설치한 것으로 일부 부식 등으로 보수가 필요하고 부분적으로 내용을 수정 보완하여 재설치를 추진했다.

주요내용으로는 바르게살기운동 음성군협의회가 십수년간 추진하고 있는 고향사랑, 지역사랑의 범군민 의식개혁 운동을 담고 있다.

바살협음성군협의회 전개하고 있는 범군민 의식개혁 운동은 ▲우리고장 농·특산품을 애용하고 적극 홍보 합시다 ▲우리고장 음성으로 주소를 옮기고 거주합시다 ▲웃어른을 공경하고 아랫사람을 사랑합시다 ▲이웃을 먼저 생각하고 서로 도우며 삽시다 등 우리 고장 음성사랑 실천 10대 덕목이다.

바살협음성군협의회는 이번에 우리의 일상 속에서 실천하여야 할 10대 덕목을 담았으며, 지역민에게 지역사랑의 애향심 고취와 함께 역동적인 음성시 건설 등 미래지향적인 의식개혁을 위한 내용으로 보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