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경영 지도의 날 운영 관심모아
산림경영 지도의 날 운영 관심모아
임업인 전문 상담 및 기술지도 호응
  • 음성뉴스
  • 승인 2017.08.08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음성군산림조합이 임업인들을 돕기 위해 산림경영 지도의 날을 운영하여 호평을 받고 있다.

음성군산림조합(조합장 최상욱)이 매월 첫째주 수요일을 산림경영 지도의 날을 운영하면서 산주와, 임업인들에게 전문적인 상담과 기술지도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군산림조합의 산림경영 지도의 날 운영은 산림조합의 지도사업 활성화와 산주, 임업인의 소득향상을 위해 산림경영지도원을 배치하여 산림경영관련 상담, 교육 등 임업인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산림조합은 임업인종합연수원을 통한 산주·임업인의 역량강화를 위한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교육을 산림조합 중앙회와 연계하여 일년 연중 교육신청을 받아 무료로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사유림경영 활성화와 농산촌 소득증대에 기여함은 물론 타 분야(농업, 수산업)에 비해 복지혜택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부분에 대한 산주, 임업인의 맞춤형 교육 및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금번 8월 산림경영 지도의 날을 맞아 음성군 음성읍 용산리 1579외 조경수 재배자(이경철, 한경자)를 만나 조경수 관리를 위한 비료, 배수, 재배기술관련, 유통방법에 대하여 상담지도를 하고 일손을 도왔다.

이밖에 추후 조경수 전문교육일정 및 주기적으로 모임을 추진하여 노하우 등 정보교류와 자문 등 자연스러운 기술지도가 함께 이루어 지도록 했다.

음성군산림조합(조합장 최상욱)은 앞으로 지역산주, 임업인의 산림경영에 대한 신뢰를 쌓아나가면서 산주조합원 홍보활동 및 산림경영 지도활동을 더욱 확대,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산림경영지도 및 대리경영제도, 조합원가입, 산림조합상조에 관심있는 산주, 임업인은 음성군산림조합으로 문의(043-872-4181~2)하면 산림경영전담지도원의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