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 밤의 닐리리 만보 걷기
한여름 밤의 닐리리 만보 걷기
7월3일부터 음성천 일원에서 실시
  • 음성뉴스
  • 승인 2017.06.29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보건소가 오는 7월 3일부터 9월 29일까지 3개월 동안 군민들의 건강관리와 운동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야간 건강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야간 건강걷기 프로그램 매일 저녁 7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설성공원~음성천 일원에서 전문강사와 함께 걷기운동을 통해 기초체력 및 혈관 건강을 높여 비만은 물론 고혈압, 당뇨병 등의 생활습관병을 예방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Walking-Festival 걷기를 즐기다!”라는 주제로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주민이 즐기며 참여할 수 있도록 매일 내용을 달리한 행운의 게시판을 통해 우리지역 역사, 우리동네 인물, 건강상식 등을 제공하여 그 내용으로 행운을 쏩니다 “오늘의 퀴즈”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매달 1회 지역주민 재능기부로 운영되는 이달의 문화공연, 나에게 쓰는 힐링 메시지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재미와 즐거움과 건강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걷기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프로그램은 보건소는 기획과 운영에 필요한 모든 준비를, 음성군걷기협회는 건강걷기 진행을, 음성읍 주민자치센터는 이달의 문화공연을 맡아서 추진할 계획이다.

군 보건소는 걷기지도자 양성을 위해 지난 3월과 6월 걷기지도자 양성 및 심화과정을 운영하여 29명이 걷기지도자 자격을 취득한 바 있다.

김홍범 보건소장은 “아름답고 정겨운 음성천을 따라 걷는 한여름 밤의 건강걷기는 아이들의 재잘거림과 이웃과의 화기애애한 웃음이 함께하는 걷기 축제로 건강함은 물론 별빛만큼 가득한 행복감을 선물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