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치 창조마을 조성사업 등 4개 사업 시행
행치 창조마을 조성사업 등 4개 사업 시행
경대수 국회의원 국비확보 전력
  • 음성뉴스
  • 승인 2017.06.01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대수 의원.

경대수 국회의원(충북 증평·진천·음성)은 2018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에 행치 창조마을사업, 용바위골 창조마을사업, 구례목 창조마을사업, 시군역량 강화사업 등 4개 사업이 시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농식품부의 공모사업인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은 마을의 주거환경개선, 기초생활기반시설 확충, 문화복지시설 설치 등 주민들의 생활편의를 증진하고 역량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지역의 생활환경 개선과 농촌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표적으로 음성군은 행치 창조마을사업으로 원남면 상당리 일원의 지역경관 개선, 지역역량강화 등의 사업을 펼치며 용바위골 창조마을사업은 음성읍 용산리 일원 마을쉼터 조성, 가섭산 산책로 정비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구례목 창조마을사업은 음성읍 초천리변 쉼터조성, 인도교 설치, 마을 진입로 정비사업을, 시군 역량강화사업은 음성군 일원 주민 역량 강화사업 등이 시행될 예정이다.

경대수 의원은 2018년도 사업 선정을 위해 1월부터 중앙부처에 발품을 팔며 지속적인 협의를 해왔으며, 이러한 진정성 있는 노력이 드디어 결실을 맺은 것으로 보인다.

경대수 의원은 “농산어촌개발사업은 우리 지역민들에게 매우 중요하고 의미 있는 사업 중 하나이기에 연초부터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지역발전 예산확보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농산어촌개발사업 확정은 올해 말 2018년 예산확정시 최종 결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