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곡면 단평서 음성 첫 벼베기
감곡면 단평서 음성 첫 벼베기
18일 김선재 농가에서
  • 음성뉴스
  • 승인 2016.08.18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음성군내 첫 벼베기가 18일 감곡면 단평리에서 실시됐다. 벼베기에 나선 이필용 음성군수(사진 좌).

음성군내 올해 첫 벼베기가 18일 감곡면 단평리 논에서 실시됐다.

첫 벼베기는 김선재(42) 농가 1.3ha의 논에서 이필용 음성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다

이번에 첫 수확하는 벼는 지난 4월18일 첫 모내기를 한곳으로 조생종인 고시히까리(월광미)를 이앙해 121일만에 수확의 기쁨을 누렸다.

올해는 벼가 자라는 6~7월경에 태풍 피해 없이 기온이 높고 일조량이 길어 벼 생육이 양호해 조생종 벼의 출수와 수확량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수확한 쌀은 건조와 도정 과정을 거쳐 농협을 통해 추석전 햅쌀은 찾는 소비자에게 선보여 농가소득 향상에 큰 도움을 줄 예정이다.

군은 올해 논 4,778ha에서 24,845톤의 쌀을 생산할 계획으로 그동안 고품질 다올찬 쌀 생산을 위해 토양개량제, 유기질비료, 논농업 필수영농자재, 벼 이삭거름, 병해충 방제를 위한 직물보호제(농약) 공급 등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김선재씨는 “농산물 수입개방으로 무한경쟁에 서 있는 농민이 살아가는 방법은 출하시기를 조절해 높은 가격을 받아 소득을 올리는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밥맛좋은 쌀 안정생산을 위해서는 적기 병해충 방제 및 생육단계별 적기 물관리, 깨끗한 포장관리 등 철저한 본답관리와 적기 벼베기” 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